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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마케티🕙

배고픈 게 마케팅이랑 무슨 상관?🍚

by 마케티 2024. 8. 4.

당연히 직접적으로는 상관이 없습니다.

‘헝거 마케팅’을 소개하기 위한 것인데요😁

 

헝거 마케팅이란 Hunger에서 가져온 말이고,

‘배고픔’이란 뜻 외에 ‘열망’, ‘갈망’ 등의 뜻도 있습니다.

 

이런 배경으로 헝거 마케팅은 희소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며,

구하기 힘든 제품의 특성을 이용하는 마케팅입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 ‘허니버터칩’, ‘먹태깡’ 등이 이런 마케팅의 사례입니다.

특히 MZ세대의 소비 습관과 더불어,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마이럴 마케팅이 더해져

폭발적인 반응도 종종 볼 수 있죠.

 

과연 우리 회사에도 구하기 힘든 제품/서비스는 없는지… 없다면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생각같아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마케티의 프롬프트 추천>
A hungry child eats dessert with a humorous look on his face, pixar --ar 4:3 --s 500 --v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