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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마케티🕙

(2/3) 거금 들이는 리브랜딩? 대체 왜 하는거야🤔

by 마케티 2024. 8. 2.

리브랜딩 결정은 크게 부담스럽습니다.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고 기존 충성 고객의 반응도 걱정이구요.

당연히 큰 기업일수록 리브랜딩 결정은 어려운 상황인데요.

 

몇 년 사이 글로벌 탑랭킹의 헬스케어 기업들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그 이유를 사례와 함께 알아볼게요.

 

두번째.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

 

보건의료제조 전문 기업 GSK 새롭게 리브랜딩을 진행했어요.

‘생명과학’, ‘지놈 시퀀싱’, ‘데이터 분석’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는데요.

 

이로써 과학적이며,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딱딱해 보이기 쉬운 로고 타입에

곡선의 유려함을 입혔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innovation’, ‘performance’, ‘trust’에 초점을 맞추려는 GSK의 의지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트랜스폼, 링크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