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1/3) 거금 들이는 리브랜딩? 대체 왜 하는거야🤔

by 마케티 2024. 8. 1.

기업의 리브랜딩 결정은 크게 부담스럽습니다.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고 기존 충성 고객의 반응도 걱정이구요.

당연히 큰 기업일수록 리브랜딩 결정은 어려운 상황인데요.

 

몇 년 사이 글로벌 탑 랭킹의 헬스케어 기업들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그 사례 함께 알아볼게요😀

 

첫번째. Johnson & Johnson

 

Johnson & Johnson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로션? 타이레놀? 샴푸?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제품이 많은 글로벌 대기업이죠.

최근에는 다른 사업은 분사시키고 '헬스케어' 기업으로 리브랜딩합니다.

그러면서 로고의 변화도 있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했던 필기체 형식에서 현대적인 한붓 글쓰기 서체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