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글로벌 1위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에서도
무료 멤버십을 제공합니다.
드디어 한국에서도 무료 멤버십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는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을 진출한 지 4년만 입니다.
명칭은 스포티파이 프리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무료 멤버십이 운영되는 것일까요?
이 멤버십은 요금 없이 음원을 들을 수 있으나 일정 주기 마다 광고가 삽입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제공이 되고 있었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그동안 도입되지 않았는데요.
스포티파이의 이번 무료 멤버십 출시로 한국 음원 플랫폼 시장에서도
약 8년 만에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이전에는 '비트'와 '밀크 뮤직'이 있었어요)
업계에서는 스포티파이가 국내 음원 플랫폼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무료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해요.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월 이용자 수(MAU) 6억26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나,
한국 시장에서는 멜론 혹은 지니 뮤직 등 토종 플랫폼에 밀려 열세를 면치 못했는데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스포티파이 앱 MAU는 81만9730명으로
멜론(693만888명), 지니뮤직(288만8758명), 플로(217만9131명)에 밀려 이용자 수 5위에 그치고 있습니다.
과연 스포티파이의 무료 멤버십이 어떤 지각 변동을 일으킬 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의 마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백요리사가 다시 돌아온다, 시즌2 확정🩷 (7) | 2024.10.15 |
---|---|
세계 1위 증류주로 등극한 참이슬🍾 (2) | 2024.10.14 |
2024년 가을 남자 패션 트렌드는?🍂 (1) | 2024.10.10 |
한 개에 110Kcal, 제로 초코파이 출시🍩 (12) | 2024.10.08 |
MZ 사이에서 불티나게 팔린 이 음료🥤 (1) | 2024.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