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은 절대 말해 주지 않는, 성공의 모든 것"
모든 것이 빨리 변하는 시대일수록 사람들은 세월의 흐름을 견뎌낼 수 있는 단단한 가치를 원합니다.
이 책은 사업의 본질과 성공의 조건에 대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기업가의 시각’을 갖게 만드는데요.
창업 후 유아기를 지난 기업은 필연적으로 이전의 방식으로는 계속 꾸려갈 수 없는 한계에 다다르게 돼요.
여기가 탈락자가 속출하는 첫 번째 고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살아남으려면 항상 변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살아남은 기업은 청소년기로 나아가게 돼요.
청소년기의 사업은 다시 사업주의 안전지대를 넘어서는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사업주는 두 가지 선택을 놓고 고민한다.
다시 사업의 규모를 축소해서 통제력이 미치는 안전지대로 돌아가느냐,
아니면 전부를 걸고 공격적으로 나아가느냐.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철학을 갖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철학이 깃든 사업을 원한다면 해당 도서를 읽어보세요!
'오늘의 마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 (0) | 2024.08.26 |
---|---|
들어는 봤나?? '멜빌'❗ (0) | 2024.08.25 |
'건강' 만으로도 마케팅이 된다고요😉 (0) | 2024.08.23 |
역사와 전통, 그 자체가 마케팅이라고❗ (0) | 2024.08.22 |
헉! 자동차도 온라인으로 살 수 있다고?😮 (0)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