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성큼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자동차를 살 때는 보통 자동차 매장이나 중고차 매장에서 구입 하잖아요?
차 내부도 살펴보고, 설명도 들을 수 있고..
또 네고도 할 수 있고요😊 (Negotiation)
이런 일반적인 통념을 이번에 깨부순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네이버와 함께 신차인 쿠페형 스포츠 SUV '액티언' 판매를 시도했어요.
사실, 비대면으로 자동차를 판매한 사례가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당근마켓같은 중고 거래에서도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공식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차를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KG모빌리티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700대를 네이버를 통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대면보다는 비대면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위한 것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미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KG모빌리티의 액티언은 출시 일주일만에 1만 3127대가 판매되며,
엄청난 인기 행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는 전시차와 시승차가 별도로 배치되지 않은 상황에서 만들어낸 계약 대수라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사전 예약은 5만 8,085대가 되었다고 하죠?
이런 차별화 된 판매 마케팅도 하나의 주요한 사례로 기억될 것 같아요.
우리 브랜드, 서비스는 어떤 전략을 짜야할까요?
오늘 한 번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마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 만으로도 마케팅이 된다고요😉 (0) | 2024.08.23 |
---|---|
역사와 전통, 그 자체가 마케팅이라고❗ (0) | 2024.08.22 |
올림픽은 끝났지만..🏅 (1) | 2024.08.20 |
커피 메뉴명이 왜이래?😯 (0) | 2024.08.19 |
편의점은 스포츠 마케팅 집합소?😯 (2) | 2024.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