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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마케티🕙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

by 마케티 2024. 8. 26.

과거 1989년 삼성전자의 광고에서 나온 말인데요.

꽤 많이 들어보셨죠?

해당 문장은 광고 영상 이후 여기 저기서  많이 사용 되었었다고 하는데요😊

 

이 문장이 대단했던 것은, 이를 통해 엄청난 마케팅 효과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당시 가전 제품의 핵심 타겟은 주로 남성이었어요.

왜냐하면 그때만 해도 상품의 구매자 혹은 경제권을 가진 것이 남성이었으니까요. 

당시만 하더라도 전자 제품은 전문성을 부각시킬 때였거든요.

 

하지만, 실제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핵심 타겟으로 삼던 남성이 아니었는데요.

실제로는 구매가 발생하는 고객은 여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죠.

 

구매에 대한 니즈 또한 여자들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었고요.

냉장고, 세탁기, 다리미, 커피포트, 청소기, 토스트기 등등..

 

이후 가전 업계에서의 광고는 심미적인 것을 강조하게 됩니다.

당연히 광고 모델도 여자 연예인이 자주 등장하게 되었죠.

지금도  가전제품 광고 모델은 보통 핫한 여자 연예인이 하는 경우가 많죠?

 

우리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누가 쓰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은 중요해요.

이를 통해서 핵심 고객을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제품은 지금 누가 많이 쓰고 있을까요?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이 생기면 좋을 것 같네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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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realistic, high-resolution image of a 30-40-year-old woman shopping for home appliances in a modern electronics store. The woman is a housewife, dressed casually but stylishly, examining a range of kitchen appliances like refrigerators, ovens, and microwaves. The store is well-lit with sleek, contemporary design, and the shelves are neatly organized with various high-tech gadgets. The woman is thoughtfully considering her options, with a focused expression, surrounded by other shoppers in the background. The image should resemble a high-quality photograph, capturing realistic details and natural ligh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