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편의점은 스포츠 마케팅 집합소?😯

by 마케티 2024. 8. 19.

 

여러분 편의점 자주 가세요?

저는 출출할 때마다 편의점에 방문해 간식을 사먹곤 하는데요.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택배 배송도 가능해서, 중고 거래할 때 자주 이용하기도 해요.

그런데, 이제는 편의점에서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편의점 업계는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GS25는 지난 8월 14일 프로야구단 LG트윈스와 손잡고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역 근처에 특화 매장을 오픈했어요.


해당 매장의 외부는 LG트윈스의 컬러인 '레드'와

GS25의 컬러인 '블루'를 활용해 연출했다고 하는데요.

 

매장 한편은 라커룸을 모티브로 별도 공간과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LG트윈스 선수 영상 또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티셔츠나 응원도구 같은 굿즈도 판매중이에요.


세븐일레븐 또한,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어요.

3주의 운영 기간동안 약 25만명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또한, K리그 축구카드를 시작으로 KBL 농구카드, KOVO 배구카드, KBO 야구카드 등

7종의 스포츠 카드를 운영 중이고,  지금까지 약 450만 팩이 판매됐다고 해요.

 

이렇게 편의점 업계가 스포츠마케팅에 힘쓰는 이유는
팬덤을 겨냥해 집객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스포츠 용품을 구경하러 매장에 방문했다가 음료나 식품도 함께 사는 '연계 구매 효과'도 노리고 있는데요.

앞으로 편의점 업계에서 어떤 스포츠 마케팅이 진행될 지 눈여겨 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마케티의 미드저니 프롬포트 추천
: The convenience store sells baseball supplies --ar 4:3 --v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