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포켓몬빵'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짱구빵'은 왜 그래지 못했지?
'예일대학교'와 관계 없는 의류브랜드가 만든 '예일'은 어떻게 성공했지?
'해리포터'가 없는 해리포터 게임 '호그와트 래거시'는 왜 대박났을까?
이러한 사례들은 'IP' 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이해해 나가야 합니다.
IP(Intellectual Property)는 지적 창작물에 대한 소유권으로 정의됩니다.
누군가 만든 창작물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법적으로 보호받는 권리죠.
IP마케팅으로 성공하는 사례를 정리하면 아래의 공통점이 보입니다.
1. 상품의 목적에 부합하는 IP를 활용
2. 정체성 유지
3. 또다른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
IP를 활용한 사업을 기획하게 된다면,
이러한 마케팅 요소를 감안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마케티의 프롬프트 추천>
There is a computer monitor with a screen that says IP --ar 4:3 --s 500 --v 6.0
'오늘의 마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 거금 들이는 리브랜딩? 대체 왜 하는거야🤔 (0) | 2024.08.02 |
---|---|
(1/3) 거금 들이는 리브랜딩? 대체 왜 하는거야🤔 (0) | 2024.08.01 |
작은 기업도 브랜딩 한다💻 (0) | 2024.07.30 |
올림픽에 우리가 빠지면 쓰나~ 멋내 봅시다~ (0) | 2024.07.29 |
보양식도 함께해요!!🍗 (0) | 2024.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