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기프트 펀딩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by 마케티 2024. 9. 14.

삼성전자는 사측의 ‘기프트 펀딩(Gift Funding)’ 서비스가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급부상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는 지난 5월 16일 해당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의 구매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구매자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로 나타나, 젊은 층에서의 높은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프트 펀딩’은 여러 사람이 함께 특정 제품을 펀딩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적합한 서비스로, 특히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삼성닷컴에서 원하는 가전 및 모바일 제품을 선택하고, 펀딩 참여 링크를 만들면 되는데요.

이후 이 링크를 지인들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자신이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선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격 부담을 덜어주고,
여러 사람이 협력해 선물할 수 있어 부담 없는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이유로, 제품 선택의 고민을 줄이면서도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점을 꼽았습니다.

새로운 선물 트렌드가 나오는 것 같죠?

앞으로의 모습도 기대가 되는군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마케티의 미드저니 프롬포트 추천

A realistic, high-resolution image of a group of young men and women in their 20s shopping for gifts together in a modern store. They are standing by a display of gift options, smiling and discussing their choices as they browse. The scene is set in a well-lit, contemporary retail environment with neatly arranged gift boxes, wrapping paper, and various holiday or celebration-themed products. The group is casually dressed, and their interactions feel natural and lively. The overall image should resemble a high-quality photograph, capturing realistic details, warm lighting, and the joyful atmosphere of gift shopping. --ar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