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어느 정도 최적화 되셨나요?

by 마케티 2024. 8. 31.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는 다들 알고 계시죠?

 

우리의 웹사이트를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도록 해주는 방법!!
많이 알고도 있지만, 쉽게 되어지지 않아서 속상하기도 하죠.


때로는 국내 포털사이트에 집중해서 SEO를 소홀하게 여기기도 하죠.

하지만!
2024년 8월 16일 기준으로 전년 동일 대비하여, 네이버/다음은 점유율이 하락하고,

구글/빙이 점유율 증가세로 보도되었어요.

물론, 아직 네이버가 점유율은 더 높지만 구글의 점유율이 무서운 속도로 따라오고 있는데요.

(네이버 55.76%, 구글 36.44%, 빙 3.35%, 다음 3.29%)

 

그만큼 해외 검색엔진 이용률이 높아졌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구글링은 업무용으로 더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잖아요.

저도 자료조사 할때는 구글에 검색하는 비율이 많은데요.


마케터 분들은 앞으로 좀 더 SEO에 신경을 써야 할거 같아요.

구글에 우리 브랜드가 마구마구 노출될 수 있도록이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마케티의 미드저니 프롬포트 추천
: A realistic, high-resolution image of a computer monitor displaying a Google search page. The search bar in the center of the screen has the term 'SEO' typed in English. The monitor is on a modern office desk with a clean and minimalistic setup, including a keyboard, mouse, and a few office supplies. The room is well-lit with natural or soft artificial light, and the screen content is clearly visible, showing the familiar Google search interface. The image should resemble a high-quality photograph, capturing realistic details and a professional atmosp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