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얼~라이브 생생하죠 하루가~♪ 얼~라이브 생생해요 생기가~♬

by 마케티 2024. 8. 13.

다소 익숙한 멜로디죠? 영양제 광고는 아니구요~

생생하게 뻗어 나가는 라이브커머스 입니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 (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소개하며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들으면 '홈쇼핑 아니야?' 라고 물으실 수 있는데요.

라이브커머스와 홈쇼핑은 공통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습니다.

 

일단 방송 형태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면에서 둘은 유사성을 보이는데요.

단방향 송출만 하는 홈쇼핑에 비해, 라이브커머스는 시청자의 참여가 가능한 양방향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라이브커머스 전문사이트인 Grip, VOGO,

오픈마켓쇼핑몰 11번가와 신세계TV쇼핑몰,

대형포털 및 커뮤니티인 네이버쇼핑라이브, 카카오쇼핑라이브

그 외 배민, SOOP(아프리카TV) 등이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공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2020년 기준 4천억원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가

2023년에는 10조 수준으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물론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4%에 불과하지만,

지금과 같이 성장을 이어간다면 라이브커머스의 중요도가

커질것이란 건 누구나 예상 가능하겠네요😀

이미지 제작: 미드저니

마케티의 미드저니 프롬포트 추천
Livecommerce --ar 4:3 --s 500 --v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