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호텔업계, 크리스마스 케이크 경쟁 시작

by 마케티 2024. 11. 26.

주요 특급 호텔의 연말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호텔 케이크는 신라호텔의 케이크인데요.

 

신라호텔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케이크 4종을 한시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최고가는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로 무려 40만원이라고 합니다.

 

지난 해 기록한 30만원에서 10만원이 더 오른 가격인데요.

이는 지금까지 공개된 주요 특급 호텔 케이크 중 가장 비싼 가격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호텔 신라

 

해당 케이크에는 트러플과 프랑스 디저트 와인 샤또 디캠을 넣은 케이크로,

트러플 양을 작년보다 25% 늘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공개된 케이크는 '신라 베어즈 위스퍼'가 30만원, '화이트 홀리데이'가 17만원,

'스노우 베리초코'가 15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도 연말을 앞두고 13종의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했어요.

이 중 최고가는 35만원짜리 '워시 힐'로 장식이 올라간 대관람차

바퀴가 실제로 회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출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이 케이크는 총 50개 한정으로 판매하고,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들이 24시간동안

세공해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시그니엘도 프리미엄 케이크를 공개했어요.

이미지 출처: 시그니엘

 

해당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박스로 가격은 21만원입니다.

 

호텔업계는 연말 특수를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케이크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연말은 크리스마스와 새해 등 다양한 이벤트가 몰려 있어,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호텔업계는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차별화 된 케이크를 제공함으로써

연말 특수 기저효과를 누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