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인스타그램이 직사각형이 된 이유

by 마케티 2025. 1. 24.

인스타그램을 접속했는데, 뭔가 달라졌다고요?

 

최근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프로필에 표시되는

피드의 사진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1대1 정사각형 형태가 아닌 세로가 긴 3대4 직사각형꼴로 변경된 것인데요.

 

그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하던 기업들은 멘붕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업로드 된 사진의 형태가 비율 변경으로 인위적으로 잘린 채 소비자들에게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각종 불만도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측이 이같은 업데이트를 단행한 배경에는 미국 내 서비스 중단 위기에 처한

중국계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반사 효과를 기대했던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틱톡 매각 법적 시한을 앞두고 사진 비율 변경에 이어, 쇼트폼 동영상 서비스

릴스의 영상 길이도 늘렸는데요.

 

이를 두고 틱톡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유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일 수 있다고 분석합니다.

 

결국 피드를 3대4 비율로 바꾼 건 릴스처럼 보이게 만드는 친숙함을 통해

체류 시간을 높히기 위한 방법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