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지난 4일, 인스타그램 속 2024년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밝힌 올해의 트렌드는 다음과 같이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정제되지 않은 콘텐츠
2. 우정의 확장
3. 안티 번아웃
어떤 내용인 지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1. 정제되지 않은 콘텐츠
올해 인스타그램의 인기 피드는 디지털 일기장처럼 꾸밈없이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올리는
포토 덤프(Photo dump)였습니다.
포토 덤프는 자신의 일상과 모습을 적나라하게 표현하는 경향을 나타내는 것인데요.
최근 Z세대는 완벽히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보다 자연스러움을 담은 콘텐츠를 올린다고 합니다.
이를 정제되지 않은 콘텐츠라 하고, 이 콘텐츠의 부흥이 왔다고 할 수 있죠.
2. 우정의 확장
Z세대는 올 한해, 오프라인에서 맺은 관계가 인스타그램에서 깊어지는 우정 관계를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지난 달 진행된 오픈서베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사용 목적 중 가장 큰 부분은
친구나 지인의 소식 파악이라고 하며, 이는 약 64%를 차지했다고 해요.
그 뒤는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한 친구와 연락이 60%를 차지했는데요.
실제로 DM은 인스타그램 내에서 스토리와 릴스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밝혀졌습니다.
3. 안티 번아웃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안티 번아웃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2024년 한 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러닝을 필두로 클라이밍, 마라톤 등 스포츠와
독서나 필사 등의 행위도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특히 독서의 인기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정잠에 달했다고 하네요.
내년은 어떤 트렌드가 인스타그램을 주도할까요?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매일경제 원문 발췌-
'오늘의 마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 바뀐 아이폰 17프로 맥스, 어떻게 바뀌었지? (2) | 2024.12.19 |
---|---|
CU, 급식대가와 협업 신제품 22종 출시👩🦳 (3) | 2024.12.09 |
🚨계엄 마케팅, 논란의 마케팅 등장 (1) | 2024.12.05 |
🎅신세계백화점, 산타클로스, 그리고 카리나 (3) | 2024.12.04 |
휴전선 뷰 스타벅스 등장👀 (0)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