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배달 음식의 상태가 불량한 경우
이에 대한 주문을 취소한다고 전했습니다.
배민( 이하 배달의 민족)은 다음달 1일부터 고객이 받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제기될 경우
배민이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약관을 변경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객관적인 문제 사유는 다음과 같아요.
- 주문 내역과 제공된 상품이 다른 경우
- 주문 내역이 누락된 경우
- 조리 및 포장 과정에서 훼손되어가 하자가 발생한 경우
- 포장이 부실하거나 조리 지연이 발생한 경우
- 음식물이 부패하거나 이물질이 포함돼 위생상 문제가 있는 경우
- 고객과 합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달 지연이 일어난 경우
위와 같은 사유가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 배민은 외식업주의 동의 없이 직접 고객의
요청에 따라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배민이 약관을 변경한 것은 고객의 정당한 환불 요청에 대해 외식업주가
일방적으로 거부를 하거나 연락이 두절되는 등 환불 처리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겨나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변화로 인해 고객 경험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배달의민족의 변화를 앞으로 지켜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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