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마케티🕙

러닝 마케팅에 진심인 유통업계

by 마케티 2025. 4. 14.

요즘 날씨 어때요? 봄바람 살랑살랑~ 운동하기 딱 좋은 날씨죠!


그런데 이런 계절감, 유통업계도 놓치지 않더라고요.
바로 '러닝족(달리기 마니아)'을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어요.

단순히 신발이나 운동복을 파는 걸 넘어서,
캐릭터 런, 치킨 런, 굿즈 런까지!
달리기 대회도 이제는 축제처럼 변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

 

 

🛍️ 러닝족 모여라! 롯데온의 '러닝 스테이션'

롯데쇼핑의 온라인몰 롯데온은 아예 ‘러닝 스테이션’이라는 러닝 전문관을 새로 만들었어요.
이곳에서는 브랜드별, 실력별, 연령대별로 러닝화와 용품을 맞춤 추천해주더라고요.

  • 나이키, 호카, 아디다스, 써코니 등 유명 브랜드 총출동
  • 입문자용, 중급자용, 전문가용 단계별 추천
  • 유아동 아이템까지! 온 가족 러닝도 OK

재미있는 건, 러닝 관련 매출이 무려 90% 이상 증가했다는 점!
특히 40·50대의 러닝화 소비가 급증하면서,
이젠 러닝이 ‘젊은 취미’만은 아니란 걸 보여줬어요.

 

🎽 러닝도 캐릭터랑 함께?! 미니언즈 런 인기 폭발

편의점 GS25는 이번에 ‘미니언즈 런’을 연다고 해요.
이게 그냥 달리기 대회가 아니에요.
미니언즈 캐릭터를 테마로 한 이색 달리기 축제예요 💛

 

 

  • 참가자 전원에게 미니언즈 티셔츠, 가방, 타월 굿즈 증정
  • 6월 15일, 서울 상암동에서 개최
  • 5km, 10km 코스 중 선택 가능
  • 참가비는 각각 7만원/7만5천원, 신한카드 쓰면 2만원 할인!

글로벌에서도 인기 많았던 콘셉트라 그런지, 벌써부터 관심 폭발 중이에요.

 

🍗 치킨이 되어 달려?! ‘굽네 오븐런’도 대세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은 다음 달 ‘굽네 오븐런’을 개최해요.
이건 진짜 유쾌한 콘셉트! 치킨이 되어 달리는 느낌이랄까? ㅋㅋ

  • ‘지글지글 구워 ZONE’
  • ‘기름 쏙! 빠져 ZONE’
  • ‘육즙 팡! 터져 ZONE’

이런 식으로 코스 곳곳에 오븐을 연상시키는 체험형 포인트를 설치한대요.
3000명 정원이 10시간 만에 마감됐을 정도니, 반응 진짜 대단하죠?

 


 

이젠 러닝도 단순히 ‘운동’이 아니라 콘텐츠가 되는 시대네요.
마라톤도, 트레일런도, 캐릭터 런도… 취향 따라 골라 달릴 수 있으니
봄날의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챙기기에 딱인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러닝 대회가 가장 끌리세요?
‘미니언즈 러너’? 아니면 ‘치킨 러너’? 😆
댓글로 알려주세요!